내포문화숲길 이사로서 참석한 행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옥천암 작성일 15-01-31 22:24

본문

> 교계
내포문화숲길 체험, 충남교육청에 제공불교계·교육청, 1월19일
정서함양 업무협약 체결
“아름다운 인성 도움될 것”
충청지사=이장권 지사장  |  dlwkd65@beopbo.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5.01.26  13:21:2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네이버구글msn
  
 

충남교육청이 내포문화숲길 생태환경·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도입하기로 했다. (사)내포문화숲길(이사장 지운 스님)과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월19일 충남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생태환경·문화실천교육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내포문화숲길 이사장 지운, 이사 도신 스님과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내포문화숲길은 충남 교육기관에 내포문화권의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체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충남교육청은 산하 교육기관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내포문화숲길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동참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사장 지운 스님은 “자연은 말을 하지 않지만 그 길을 걷다보면 사람들은 느낌으로 자연을 알게 되고 자연의 에너지로 마음이 치유된다”며 “특히 학생들은 역사와 문화를 체험으로 배우고 아름다운 인성을 가진 어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님은 이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내포문화숲길을 체험해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업무협약 체결로 충남 구성원들은 내포지역의 역사와 문화교육의 기회는 물론 다양한 숲길체험교육을 통해 생태환경을 체감하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숲길 주변 다양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해 걸어다닌 만큼 성장하고 오르내린 만큼 발전하는 공간이 되도록 돕겠다. 무엇보다 지역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님의 힐링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내포문화숲길은 생태환경·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숲길걷기, 식물도감 만들기, 숲속과학탐구 등 다양한 현장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충청지사=이장권 지사장 dlwkd65@beopbo.com

[1280호 / 2015년 1월 28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